<We_can_help/>

What are you looking for?

Image Alt
<Festival_Speakers/>

녹색미래 좌담회

event_conference

좌담회 연사 소개

녹색미래 좌담회

녹색미래 좌담회

녹색미래 좌담회

녹색미래 좌담회

녹색미래 좌담회

녹색미래 좌담회

event_conference

2021 녹색미래 좌담회

1) 새 천년을 이끌어 갈 세계관 화엄 (오대산 월정사 주지 퇴우 정념스님)

화엄(華嚴)은 우리나라에서 천 5백 년 이상 오대산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온 가치와 세계관을 형성해 왔다. 오대산 화엄은 네트워크 시대로 상징되는 21세기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화두와 적확한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사상이다. 시간과 공간, 역사와 문화, 인류와 자연, 현실과 가상, 이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화엄 사상을 통해 위기의 시대를 극복하고 새로운 천 년을 이끌어 갈 방향을 모색한다.

2) 평화와 통일, 상생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문순 강원지사는 지사 취임 초기부터 남북 강원의 상생과 협력을 통한 평화 경제, 강원평화 특별 자치도 등의 정책을 추진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치르는 데 기여해 왔다. 남북 관계의 경색 국면에서 평화, 상생 정책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필수 조건이 됐다. 최지사로부터 평화와 통일, 상생의 비전을 듣는다.

3) 녹색 미래 중심 ! 평창과 오대산(한왕기 평창군수)

평창은 올림픽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도시로 각인돼 있다. 평창 올림픽의 유산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2024 청소년 동계올림픽을 통해 다시 한 번 평화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다.

오대산은 위기의 시대 수많은 복합 문화 유산과 세계적으로도 각광받을 수 있는 생태의 보고이다. 유네스코 복합문화 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오대산과 평창의 비전과 미래를 듣는다.

4) 대한민국시스템! 무엇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가(한빛미디어 박태웅 의장)

5차 산업혁명 시대, 전 세계는 포괄적으로 IT를 기반으로 움직인다.

지난 몇 세기를 이끌어 온 시스템으로는 IT 시대를 맞이할 수 없다. 박태웅 의장은 IT 시대를 예견하고 IT 산업 분야를 이끌어 온 IT 전문가이자, IT 천재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박태웅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 시스템의 변화 방향을 듣는다.

5) 메타버스 시대 기술과 방향(김상윤 중앙대학교 교수)

이미 현실화 돼 있는 메타버스는 아직까지는 경제 신산업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인류의 삶 전체에 연관된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분야이다. 메타버스의 전문가로 평가되고 있는 중앙대학교 김상윤 교수를 통해 메타버스의 현재-미래, 그리고 바람직한 방향성과 전망에 대해 살펴본다.

event_conference

2021 녹색미래 좌담회 영상

event_conference

2020 녹색미래 좌담회 영상

주요 행사
10월 8일(금) 오후 1시 : 개막공연 '과거와 미래를 잇다' -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엠비크루 비보잉
10월 9일(토) 오후 3시 : 뮤지컬 쇼케이스 - 박칼린 연출
10월 10일(일) 오전 10시 : 제1회 화엄선문화연구소 국제명상세미나 - 달라이라마 존자와 오대산 명상지도자 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