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_can_help/>

What are you looking for?

Image Alt
<about - Festival/>

오대산문화축전 소개

the_festival

The Event of the Year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본사 오대산 월정사(주지 퇴우 정념)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오대산 일대에서 ‘천년의 숲, 희망이 불다’를 주제로 2021 오대산 문화축전을 개최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천년 고찰 오대산 월정사와 최고의 연출가 박칼린 감독이 심혈을 기울여 오대산 문화축전의 메인 콘텐츠로 준비하고 있는 뮤지컬 <리파카 무량>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하는 쇼케이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리파카(Lepaka)’는 ‘석공’이란 뜻의 산스크리트어로, 사리탑과 탑돌이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되었습니다. 석공 ‘무량’과 ‘혜류여왕’그리고 무량의 스승 ‘백산’이 역사에 길이 남을 사리탑을 세우기까지의 이야기가 담긴 ‘리파카 무량’은 공연 연출로 활발히 활동 중인 박칼린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대본 전수양, 음악 장희선, 안무 김운규가 참여하였습니다. 출연진으로는 무량 역에 뮤지컬배우 신성수, 혜류여왕 역에 김소향, 백산 역에 황성현과 12명의 무용수가 함께 참여하여 작품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합니다.

2021 오대산 문화축전은 10월 8일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엠비크루의 비보잉이 어우러지는 ‘과거와 미래를 잇다’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기후 위기 등 지구적 과제에 직면한 현실 속에서 녹색 미래를 모색하는 좌담회를 진행합니다. 이 자리에서 ‘평화와 통일, 상생’- 최문순(강원도지사), ‘녹색 미래 중심! 평창과 오대산’- 한왕기(평창군수), ‘대한민국 시스템, 무엇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가’- 박태웅(한빛미디어 의장), ‘메타버스 시대, 기술과 방향’- 김상윤(중아대학교 교수), ‘새 천년을 이끌어 갈 세계관, 화엄’- 퇴우 정념스님(월정사 주지) 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둘쨋날인 10월 9일에는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오대산 전국 학생 백일장과 미술공모전 시상식이 예정되어 있으며, 오후 3시부터 뮤지컬 <리파카 무량> 쇼케이스가 첫 선을 보입니다.

마지막날인 10월 10일 오전에는 월정사 화엄선문화연구소 제1회 국제명상세미나가 ‘첫 발걸음, 더 새로운 명상 : 치유와 희망’을 주체로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됩니다. 특히 이 시간에는 세계적인 영적 스승 달라이라마존자와 오대산을 이끌어갈 지도법사의 대담 그리고 국제학술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1 오대산 문화축전은 이외에도 코로나 극복기원 오대산문 희망의 야단법석, 한강시원지 문화제, 탄허대종사 휘호대회, 한국불교예술문화총연합회와 김학민 뮤직스케치의 버스킹 등의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택트로 진행하며 유튜브 오대산월정사 채널을 통해 방송합니다.

the_festival

greetings

the_festival

Program

the_festival

Map

주요 행사
10월 8일(금) 오후 1시 : 개막공연 '과거와 미래를 잇다' -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엠비크루 비보잉
10월 9일(토) 오후 3시 : 뮤지컬 쇼케이스 - 박칼린 연출
10월 10일(일) 오전 10시 : 제1회 화엄선문화연구소 국제명상세미나 - 달라이라마 존자와 오대산 명상지도자 대담